공부해봅시다

유튜브로 엑셀을 배워보자

날가 2022. 1. 16. 13:16
반응형

재작년 이맘때에 나는 늘 그러했듯이 월 마감을 하며 월 손익보고서를 엑셀로 작성중이었다. 더존에 입력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엑셀에 입력을 일일이 해가며.. 잘못걸린 수식이 있는지 계산이 잘못된게 있는지 확인을 하는.. 일명 노가다를 하는 중이었다. 어떻게 된게 내 눈에 안보이는게 결재만 올라가면 자꾸 틀린게 나오는지 이해불가... 연차가 쌓여도 미스테리한 일인 것 같다. 나이 든 대표이사는 노트북을 통해 서류를 보는 것을 거부했고; 늘 손익보고 자료는 책 한 권정도는 거뜬할만한 분량으로 만들어졌었다. 자동화서식이 절실히 필요했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엄청 고민하고 책도 사며 보던 와중에 찾아낸 유튜브 엑셀강좌.. 진짜 가뭄에 단비같았다.

 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c/%EC%98%A4%EB%B9%A0%EB%91%90Oppadu/videos

 

오빠두엑셀 l 엑셀 강의 대표채널

오빠두엑셀는 엑셀 전문 유튜브 채널입니다. 모든 콘텐츠는 구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. 영상을 보시면서 부족한 부분이나 개선사항이 있을경우 언제든지 연락주세요. =) 항상 좋은 정보

www.youtube.com

 

바로 오빠두엑셀이다. 주로 엑셀의 중,고급 기능을 알려주며 업무상 필요한 엑셀 자동화 서식들을 만들어내는 방법들에 대해 강의를 해주고 있다. 일하면서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다. 열심히 배워도 응용해서 쓰는 건 나의 몫이었지만.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판다고 이 분 덕분에 며칠을 걸쳐 하던 작업이 하루 이틀이면 끝이 나게 되었다.

 

엑셀 자동화서식 만들어야된다면.. 여기 강좌를 꼭 보길 바람.. 두번보고 세번보고 계속보자..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