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해봅시다

유튜브로 코딩을 배워보자

날가 2022. 1. 17. 13:06
반응형

작년인가 재작년부터 초등학생들에 코딩교육이 의무화가 되었다. 초등학생들도 코딩을 배운다는데 어른인 내가 코딩을 못하면 안될 것 같았다. 그러나 고등학교 때 살짝 코딩을 해보고 그 뒤로는 한번도 안해봤으니 기억이 정말 나지 않았다. 코딩을 배우자고 학원을 다니자니 가격과 시간이 부담이 되었다. 그래서 유튜브를 찾아보았고 찾아냈다. 파이썬 코딩강좌를.(유튜브는 정말 만능이다, 잘 쓰면 원하는 것들을 다 얻어낼 수 있다.)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kWiCuklohdY&t=2825s 

 

바로 "나도코딩" 이라는 곳이다. 사실 내가 추천한다고 올려놓았지만 나도 아직 다 못보고 앞부분만 보다 말다를 반복하고 있다; 빨리 보고서 많이 해봐야하는데 자꾸 해야하는게 늘어나서 뒤로 점점 밀리는 중.. 세상에 배워야하는 것이 너무 많아.. 엑셀함수와 겹치는 부분이 많고 기본적으로 컴퓨터언어는 영어로 구성되어있어서 엑셀과 영어를 잘한다면 더 유리하다. 

 

 

 

아 나도 이거 열심히 보고 코딩기본이라도 터득해야하는데.. 나도 자동화 문서 매크로 이런거 만들고 싶다..아.. 이 게으름을 어쩜 좋을까.. 

반응형